Community:Information Booklet Korean

From Global Assembly Wiki
Jump to navigation Jump to search

서론

국제 총회는 기후와 생태 위기를 논의하기 위해 모인 전 세계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시민 총회란?

시민 총회는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모여 특정 주제에 대해 배우고, 가능한 행동을 심의하고, 정부와 지도자들에게 제안하고, 더 넓은 변화를 이끌어낼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집단입니다. 시민 총회 회원들은 성별, 연령, 소득, 교육 수준과 같은 인구 통계학적 기준을 반영한 특정 장소(예: 국가 또는 도시 또는 이 경우 세계)의 미니어처 버전을 나타냅니다.

국제 총회란?

2021년 국제 총회는 100 인 핵심 시민 총회, 누구나 어디서나 운영할 수 있는 지역 사회 총회, 더 많은 사람들을 참여시키는 문화 활동으로 구성됩니다.

올해 하반기, 세계 지도자들의 두 가지 주요 유엔 회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기후변화에 대한 당사자들의 회의(COP(Conference of the Parties 약자) 26)와 생물다양성 회의(COP15)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이러한 COP 협상을 앞두고, 핵심 총회는 기후와 생태 위기를 배워 2021년 11월 글래스고의 COP26에서 발표될 주요 메시지를 심의하고 공유할 100명의 사람들을 지구촌 인구 구성 분포에 맞추어 모으고 있습니다. 올해 국제 총회는 "인류가 기후와 생태 위기를 어떤 공정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것인가"에 대한 안건을 심의할 것입니다.

학습 자료 소개

이 안내 소책자들은 국제 총회의 학습 및 심의 단계를 지원하는 자료의 일부입니다. 학습 자료의 목적은 기후와 생태적 위기에 대한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해 자신만의 의견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해당 자료가 당신이 향후 몇 년간 따를 연구의 연장선을 향한 발판이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또한, 자료 내에 포함된 모든 요소를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그에 대한 질문이나 결론을 국제 총회에서 나누는 것을 적극 장려하고 있습니다.

기후와 생태 위기는 복잡한 주제이며 상호 연결된 많은 역사적,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요인의 결과이기도 합니다. 언뜻 매우 현대적인 문제처럼 보일 수 있으나, 사실 이 문제는 많은 세대와 최소 두 세기를 거슬러 올라간 시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소책자 기후와 생태 위기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주제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주제 중 일부에 대한 소개입니다. 이러한 자료를 만들기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가 소집되어 그들의 지식과 지혜를 기부했습니다. 이 안내 책자의 초안 작성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제 총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1]

기후와 생태학적 위기에 많은 창들이 있고 우리는 지배적인 주제, 사실, 그리고 수치를 간결하고 읽을 수 있는 방식으로 요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한 번에 모든 자료를 읽어야 한다는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이 책은 참고용도로 작성되었으며, 기후와 생태 위기에 대한 여러분의 학습과 심의를 지원해 국제 총회 참여에 있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정보 소책자를 보완하기 위해 동영상, 애니메이션 프레젠테이션, 예술 창작물 및 체험 후기와 같은 추가 자료를 국제 총회 웹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소책자 및 여러 언어로의 번역본은 국제 총회 위키에서 확인할 수[2] 있습니다.

굵게 강조 표시된 단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의미는 소책자 끝에 있는 용어집 섹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소책자 전체에 걸쳐 온도는 섭씨(°C)를 기준으로 측정됩니다. 화씨(°F)로 번역하려면 용어집을 참조하십시오.


[1] 글로벌 어셈블리 웹사이트

[2] 글로벌 어셈블리 위키